아크코인 기본 정보 및 2022년 전망

아크코인이란 리스크코인을 만든 개발자가 그 이후에 만든 코인이며 대량 채택을 목표로 설계된 자바 기반의 플랫폼 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개발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브릿지라는 핵심기술을 개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크의 목표는 All in one Blockchain 입니다. “A Fast Secure Core Technology”를 내세워 자신만의 블록체인을 아주 손쉽게 만들어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크

아크 스마트브릿지란

스마트 브릿지란 간단하게 말해 송금을 하는 도중 상대방이 원하는 코인으로 변환하는 기술 입니다. 예를 들어 한 상인이 BTC로 결제를 받는데 나는 ARK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거래소에서 ARK를 매도하고 BTC로 변환한 후에 사용을 해야 하지만 아크를 보내면 스스로 비트코인으로 변환되어 전송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크는 블록생성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8초에 한 번씩 있으며 아주 빠른속도를 자랑하며 오프라인 실물카드에 대입하여 개발을 진행 중이며 추후에 스마트 카드 개발까지 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현재도 플라스틱 실물카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초발행2016년 10월 15일
현재 유통량133,663,713
시가총액1764억원(22년 01년 12월 기준)
합의 프로토콜DPos
블록생성주기8초
블록조회https://explorer.ark.io
웹사이트https://ark.io
백서https://ark.io/Whitepaper.pdf
깃허브https://github.com/arkecosystem
트위터https://twitter.com/arkecosystem

작동원리

아크는 생태계에 몇가지 주목할만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블록체인을 전 세계 어디에서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스마트브릿지
  • 대체 프로그래밍언어
  • 푸시 버튼 배포 가능한 블록체인

스마트브릿지는 Ark의 코어 플랫폼을 통해 별도의 블록체인을 구축합니다. 기본적으로 Ark는 서로 다른 체인간의 중개자가 되어 서로 통신하며 체인간 이벤트를 트리거 할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같은 거래소에서도 스마트브릿지의 이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은 인코딩된 수신기를 사용하여 거래를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면서 정상적으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여러 프로그래밍언어의 통합으로 거의 모든 개발자들은 Ark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는 약 18개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할수 있는 푸시 버튼 배포를 활용하여 Ark를 포크하여 자신의 프로젝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임된 지분 증명

Ark는 DPos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채굴자가 네트워크 트랜잭션을 보호하는 비트코인과 달리 선택된 대리인이 Ark의 네트워크를 보호합니다. 수벽 명의 잠재적인 대리인이 있지만 Ark 보유자들은 51명에게 지속적으로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Ark의 소유자들은 한 번에 한 명의 대리인에게만 투표를 할 수 있으며 투표에 대한 수수료(Vote/Unvote)는 1 Ark 입니다.

본인이 Ark를 소유한 만큼 보팅이 되며 본인이 지지하는 대의원에게는 투표를 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수량이 많을 수록 더 강력해 집니다. 평판이 좋은 Ark 위임자들은 네트워크를 보호하기위해 제안서를 문서화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위임자들은 개발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거나 유권자에게 지분을 제공하거나 하기도 합니다. 본인의 투표로 인하여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네시스 네트워크는 첫 번째 블록에서 1억 2,500만개 에서 시작을 하였습니다. 위임자들은 블록을 생성할 때마다 2개의 Ark를 받습니다. 블록은 8초 마다 새로 생성됩니다. 8초 블록 타임이 변하지 않는다고 가정을 하였을 경우에 Ark의 인플레이션은 첫해 약 6% , 두번 째해 5%, 10년 째 4%등으로 계속 감소할 예정입니다.

블록 주기가 8초이기 때문에 평균 전송시간 또한 8초 입니다. 비트코인은 10분, 라이트코인은 3분 인 시간에 비해 엄청 빠르게 송금이 됩니다.

수수료

아크를 전송하려면 일반적으로는 0.1 Ark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Core V2 출시와 함께 네트워크에서 수수료를 동적으로 계산하여 변경이 되었습니다. 모든 수수료는 해당 수수료가 포함된 블록을 처리하는 위임자에게 지불이 됩니다.

보관 방법

ARK를 저장하는 가장 쉬운 장소는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지갑 중 하나입니다.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어떤 지갑을 선택하든 대표자 에게 투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은 ARK 1개에 불과합니다(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1 미만). 블록 보상으로 배당금을 지급할 대리인이나 지원하고 싶은 멋진 프로젝트에서 일하는 대리인을 지지하는 데 투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렛저나노 지갑도 ARK를 지원합니다. 이 지원을 통해 데스크톱 지갑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토큰을 오프라인에서 보다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가격 전망

Ark코인의 가격적인 전망은 해외 홀더들의 의견을 참고해서 말씀드려보자면 약 30$ 까지는 상승을 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1$에서 머물고 있으니 지금 구매를 해서 불장때 까지 잘 가지고 있으면 약 30배에 달하는 수익을 거두실 수도 있으실 겁니다.

결론

Ark는 블록체인 산업에 상호 운용성과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같은 복잡한 아이디어를 대중에게 알리는 것이 모범적인 디자인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대담한 로드맵에서 모든 것을 계속 달성한다면 이 생태계가 블록체인 기술 채택의 가장 영향력 있는 촉매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 외 읽기 좋은 카테고리

비트코인 기본 정보 및 만들어진 이유

이더리움 POS 전환후 그 이후의 행보(레이븐코인)